무인 마트 테스트베드, 30분 총알 배송 고도화, 포장 품질 제고 등 본격화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더맘마가 19일 맘마마트 금촌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더맘마가 19일 맘마마트 금촌점을 오픈했다.

동네마트 장보기 플랫폼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19일 경기 파주시에 자사 직영 식자재 마트 ‘맘마마트’ 2호점을 오픈했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맘마마트 2호점은 저렴한 가격에 인근 주거지역과 인접한 입지가 강점이다. 이곳에서는 정육, 수산, 청과/야채 등 신선식품은 물론 계란, 곡류와 공산품까지 다양한 식자재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더맘마는 지난 10월 말 연매출 300억원 규모의 중대형 마트인 엘마트 양주점과 영업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이를 통해 맘마식자재마트 양주 1호점을 성공적으로 오픈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맘마마트는 더맘마의 두 번째 직영마트로, 경기 북부의 인구 밀도가 높은 주거지역과 초 밀착된 입지를 갖고 있어 그 신장세가 주목된다. 

더맘마는 2호점을 통해 마트 무인화, 테크화를 기반으로 하는 무인 계산대, 무인 카트, 추종 로봇까지 단계적으로 매장에 적용할 예정이다. 무인 계산대는 소비지가 직접 바코드를 찍을 필요 없이 컨베이어 벨트에서 자동 인식되어 계산된다. 무인 카트는 카트에 상품을 넣으면 상품인식과 결제가 되는 모델이다. 

맘마마트 2호점은 통합 포인트 정책도 시작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포인트가 통합되어 맘마먹자 앱 바코드 자체가 멤버쉽 기능이 되는 방식으로, 향후 맘마먹자 플랫폼 사업에 활기를 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맘마마트 2호점 오픈을 기념한 다채로운 행사도 진행된다. 19일부터 마트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제주도 여행 패키지 상품과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