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이언주 여의도 출판기념회 참석

[뉴스케이프 김사업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한 호텔에서 열린 이언주 전 의원의 '부산독립선언' 출판기념회에 나란히 참석하고 있다. (사진=국민의힘 제공)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3일 부산시장 출마를 준비 중인 이언주 전 미래통합당 의원에게 “자기가 지향하는 바를 꼭 실천할 수 있는, 강력한 의지를 가진 정치인"이라고 칭찬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이 전 의원의 출판기념회에서 “우리나라의 몇 안 되는 여성 정치인으로서 자기 의지를 관철할 수 있는 훌륭한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제가 이 전 의원이 19대 국회의원 때 후원회장을 맡아 20대 국회까지 후원회장을 한 인연이 있다"며 “이 전 의원은 의지가 강하고 뭔가 집착하면 실현하려는 성격의 소유자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 전 의원의 책 '부산독립선언'을 완전히 읽어 보지는는 않았지만, 자신의 고향 부산의 발전을 위해, 부산이라는 도시를 어떻게 이끌어갈 것인가 여러 방안을 고민 한 끝에 출판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이 전 의원은 스스로 설정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 전 의원의 정치 행보가 성공할 수 있게 격려해 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