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범죄 근절 주요 성과 및 우수 사례 공유, 피해자 지원 체계 활성화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국방부는 '2020년도 군 내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강화 민 · 관 · 군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방부는 11월 25일 수요일, '2020년도 군 내 성폭력 피해자 지원 체계 강화 민·관·군 워크숍'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워크숍에는, 피해자 지원 및 사건 처리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성고충전문상담관, 양성평등담당관, 성폭력전담수사관, 군 법무관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국방부는 전문가 특강, 발표 및 토의를 통해 ‘n번방’ 사건 이후 민・관・군이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추진해 온 일의 주요 성과 및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피해자 지원 체계 활성화를 위한 기관 간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고 전했다.발표 및 전체 토의 시간에는 군 내 성폭력 수사 및 법률지원 담당자가 디지털 성범죄 근절을 위해 진행 중인 구체적 사항들을 발표하고, 민간 수사기관과 공조를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법·제도·인식변화에 대해 함께 토의했다.국방부는 "앞으로도 성폭력 예방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피해자 지원 시스템을 점검하는 등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