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강우영 기자]

지난 20일 방영된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전봉민 의원과 동생들이 만든 회사에 부친의 이진종합건설이 도급공사와 아파트 분양사업 등 일감을 몰아주면서 사실상 편법증여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사진=MBC방송화면 캡쳐)[뉴스케이프=강우영 기자] 부산 중견건설사 회장인 부친의 ‘일감 몰아주기’ 등 편법 증여로 거액의 재산을 형성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전봉민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탈당했다.

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아버지의 부적절한 발언에 고개 숙여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도의적 책임을 지기 위해 국민의힘 당적을 내려놓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앞서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지난 20일 전 의원과 동생들이 만든 회사에 부친의 이진종합건설이 도급공사와 아파트 분양사업 등 일감을 몰아주면서 사실상 편법증여를 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MBC는 취재 과정에서 전 회장이 보도 무마를 조건으로 기자에게 3000만원 청탁하는 영상을 그대로 보도했다. 방송에는 전 회장이 취재기자에게 “좀 도와달라. 3000만원 가지고 온다”고 말하는 모습이 고스란히 담겼다.

전 의원은 “다만 일감 몰아주기 증여세 납부 의혹 관련해 정상적인 절차와 규정에 따라 납부했다”면서 “저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저 자신과 가족에 대해 되돌아보는 성찰의 기회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법적인 쟁점에 대해선 “별도로 들을 시간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자세한 답변을 피했다.탈당을 당 지도부와 조율했냐는 질문에는 “당에 구체적으로 누가 되기 때문에 저 스스로 그렇게 생각했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