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부터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신청 가능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신축년 들어 전국 지자체 중 가장 먼저 지급 시작한 '강릉시 2차 긴급생활안정지원금'이 열흘 만에 70% 가까이 신청되면서, 설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1월 21일 0시 기준, 긴급생활안정지원금 지급현황은 7만 세대, 15만 명에게 지급되어 68%의 지급률을 보이고 있다. 지난 8일부터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장애인연금, 기초연금)이 속해 있는 2만 6천 세대, 5만 명에게 ‘현금’을 지급하였고, 온라인 신청을 통해 4만 4천 세대, 10만 명에게 ‘강릉페이’로 지급하였다.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온라인 신청은 2월 10일까지 ‘강릉페이 앱’ 또는 ‘강릉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신청은 1월 25일(월) 오전 9시부터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본격 신청을 받는다.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오프라인 신청기한은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오는 2월 10일까지이며, 신청인은 신분증과 신청서, 위임받은 세대원의 경우 위임자 신분증 등을 지참하여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강릉페이 사용기한은 오는 5월 31일(월)까지이다.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가급적 온라인 신청을 해 주시길 바라며, 읍면동 방문 신청도 25일(월)에는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어 가급적 26일(화) 이후 방문하여 신청하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뉴스케이프 김상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