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이종현 기자]

택배노조가 29일 서울 송파구 복합물류센터에서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투표 결과를 찬성으로 합의안 추인이 가결된 뒤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한주 기자)명절을 앞두고 택배기사 과로사 원인으로 꼽는 분류인력 배치 요구를 놓고 총파업을 예고했던 전국택배노동조합(택배노조)이 오늘(29일) 파업을 철회하기로 했다. 

민주노총 소속 택배노조는 이날 오전부터 전체 조합원 총회를 열고 노조와 사측, 국회, 정부가 어제 제출한 잠정합의안이 가결돼 내일부터 업무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입장문을 통해 "총파업 첫날인 오늘 오전, 노사 잠정합의안의 추인을 위한 전체 조합원 총회를 개최했다"며 "투표율 89%, 찬성율 86%로 (합의안 추인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택배노조는 "총파업 잠정합의안이 노조 전체 조합원들의 의사를 반영해 추인됐다. 이에 따라, 노조는 파업을 종료하고 내일(30일)부터 업무에 복귀한다"고 말했다.

구체적인 합의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번 합의안은 1차 사회적 합의와 달리 민간 택배사들이 직접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앞서 노조와 사측은 지난 21일 분류작업을 택배사 책임으로 하는 1차 사회적 합의를 타결했지만, 분류작업 인력의 구체적인 투입 시기와 방식을 놓고 이견이 빚어지면서 노조는 오늘 오전 파업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