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ADT캡스-이노뎁 관계자들이 17일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케이프 김성호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7일 보안기업 ADT캡스, 통합관제센터기업 이노뎁과 ‘AI 기반 지능형 영상분석 솔루션 사업화’를 위한 3사 협약을 체결했다. 

언택트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이종민 SKT T3K Innovation CO장과 김영주 ADT캡스 Enterprise 사업본부장, 이성진 이노뎁 대표는 3사가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AI 영상분석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영상보안 사업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범죄예방·교통·재난 대응 등)과 민간(스마트 팩토리·스마트 물류센터 등) 영역에서 안전과 보안 강화를 목적으로 CCTV 설치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이뤄졌다. 

이에 대한 효율적인 관제와 선제 대응을 위한 지능형 영상분석 서비스 출시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향후 AI 기반 영상분석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로 했다.  

이종민 CO장은 "Vision AI 기술은 도시 안전 분야 외에도 스마트 공장·원격 의료 등 미래 산업 지능화에 핵심이 될 기술"이라며 “영상 데이터를 처리하는 H/W 인프라에서부터 S/W 알고리즘, 5G 네트워크를 아우르는 기술로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Vision AI 기술을 보편화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