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PMSC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PMPS)’로 변경

▲(사진=크래프톤)

[뉴스케이프 박건우 기자] 크래프톤의 펍지 스튜디오(PUBG Studio)는 30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의 연간 대회 일정을 발표했다.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유저를 위한 대회는 기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UBG Mobile Street Challenge, 이하 PMSC)’에서 PMPS로 새롭게 변경됐다.

PMPS는 연간 약 총 1억4000만원을 놓고 두 시즌의 국내 대회와 두 번의 글로벌 대회로 이뤄진다. 국내 대회 두 시즌은 각각 예선, 위클리 스테이지, 위클리 파이널을 치르게 되며 글로벌 대회는 상반기 인비테이셔널(초청전) 및 하반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글로벌 챔피언십(PMGC)’으로 운영한다.

토너먼트 구조였던 PMSC와 달리 PMPS는 풀리그 형태로 진행한다. 총 10회 풀리그 중 위클리 스테이지 6회의 경기 포인트 합산 결과 상위 16팀이 위클리 파이널로 진출해 승부를 펼친다.

랭킹은 온라인 예선에 참여한 총 20회 경기 중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15회의 경기 포인트를 합산해 집계한다. 랭킹 상위 16팀과 PMSC 2020에서 출전권을 부여받은 8팀이 위클리 스테이지로 진출한다.

PMPS에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시즌 18 스쿼드 티어 플래티넘 이상, 인게임 레벨 30 이상 실력을 갖춘 만 16세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