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뉴스케이프 김성호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와 관련, "마치 4차 유행 초입에서 숨 고르기를 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될 정도로 매우 위태로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하루 확진자 수가 사흘 연속 500명대를 기록하고 수도권뿐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감염이 확산돼 우려가 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지난 겨울 3차 유행 본격화 과정에서 500명대였던 확진자 수가 불과 닷새 만에 두 배로 치솟았던 상황을 반복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부활절을 낀 이번 주말엔 외출과 이동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청명과 한식을 맞아 성묘하는 분도 많을 것"이라며 "방역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주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나라에서 290여건의 변이 바이러스 감염사례가 확인됐고 지역사회 감염 사례도 100여건이나 확인됐다"며 "변이 바이러스가 4차 유행의 단초가 되지 않도록 방역당국은 근원적 대책을 강구해달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정부의 방역 노력만으로는 4차 유행을 막을 수 없고, 어느 때보다 국민 실천이 절실하다"면서 방역수칙 준수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