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서비스 개발 및 헬스케어 데이터 수집해 맞춤형 솔루션·서비스 매칭 고도화

▲LG유플러스와 테라젠바이오는 12일 유전체검사, 장내 미생물 검사 등 특화서비스를 활용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발굴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왼쪽)와 박종욱 LG유플러스 CSO 전무가 상호 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고객이 직접 자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가 출시된다.

LG유플러스는 테라젠바이오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다.

테라젠바이오는 유전체 분석을 기반으로 암 백신 개발·생체정보 데이터 플랫폼·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지원 등을 수행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이다. LG유플러스와 테라젠바이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상품·마케팅 역량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고 헬스케어 데이터를 결집해 맞춤형 솔루션과 서비스 매칭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양 사는 의료기관을 통한 유전체검사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생소한 웰니스 분야의 DTC(Direct to consumer) 유전체검사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신규 건강관리 서비스를 발굴하는 데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DTC 유전체검사 서비스는 소비자 의료기관이 아닌 검사기관에 직접 검체를 보내 유전자 검사 등을 의로하는 방식이다.

테라젠바이오는 영양소 관리, 건강관리, 피부/모발 관리 등 6개 테마와 77개 항목으로 구성된 종합 개인 유전체 분석 서비스로 종합 생활가이드 및 음식, 운동, 기능성 성분을 추천한다.

또한 장내 미생물(마이크로바이옴)는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비와 군집비율, 주요 프로바이오틱스 19종과 병원균 5종의 유무를 확인시켜준다.

손지윤 LG유플러스 신규사업추진담당 상무는 "그동안 어렵고 생소하게 여겨지는 유전체, 장내 미생물 검사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며 "테라젠바이오와의 협력을 통해 헬스 데이터 기반 예방 차원의 건강관리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태순 테라젠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약은 기술 융합 중심의 K-바이오 시대를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LG유플러스가 다양한 채널을 통해 바이오 빅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소비자 중심으로 장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