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뱅크)

[뉴스케이프 최병훈 기자] 서울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 키트 도입 방향을 대학·학교·종교시설 등에 중점을 두는 쪽으로 전환해 추진하기로 했다.

13일 서울시와 연합뉴스에 따르면 시는 항원검사 방식의 신속자가진단 키트 도입을 정부와 협의해 계속 추진하되 중점 적용 대상을 바꾸기로 했다.

시는 대학·학교 등에 상시 출입하는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신속항원검사를 자주 하도록 하는 방안을 중점적으로 검토 중이다.

오세훈 서울시장도 이날 화상으로 국무회의에 참석해 대학이나 학교 등의 방역 대책 일환으로 신속진단키트를 사용토록 하는 방안을 건의했다.

오 시장은 국무회의에서 "비대면 온라인 수업 장기화로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저하되고 학력 격차 또한 더 크게 벌어지고 있다. 학부모님들도 가정에서 이중삼중의 고통을 함께 겪고 있다"며 간이진단키트 도입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방역수준을 유지하면서도 우리 학생들의 대면 수업 정상화를 향한 보다 나은 여건 마련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걱정 또한 한층 더 덜어드릴 수 있을 것"이라며 종교시설과 음식점·소매업소 등에도 이를 도입하는 방안을 거론했다.

이는 전날 오세훈 서울시장이 코로나19 온라인 브리핑에서 노래연습장 등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제한 완화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던 것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에 따라 서울시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해 이달 말부터 실시하려는 신속자가진단키트 적용 시범사업에 노래연습장뿐만 아니라 대학·학교·종교시설·소매업소 등이 추가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