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도 현지화 전략 바탕으로 글로벌 영업 강화

▲(사진=하나은행)

[뉴스케이프 길나영 기자] 하나은행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지(誌)’로부터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21)'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0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1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에 이어 통산 5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지명도를 더욱 공고히 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해외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 중으로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의 한국 내 부동의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영업 강화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글로벌사업지원섹션 FI Biz유닛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글로벌 역량이 다시 한 번 세계 시장에서 공인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급변하는 금융 환경 내 변화와 혁신을 바탕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으로서의 명성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1987년 뉴욕에서 창간한 이래 전 세계 190개국 5만 여 명 이상의 CEO 및 금융전문가들이 구독하고 있는 세계적 권위의 금융ㆍ경제 전문 매체로 각국 금융기관의 성장성, 혁신성, 수익성 등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와 글로벌 기업 및 금융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한 세부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매년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 발표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