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건축공동위원회 열서 세부개발 결정안 가결

▲수색·DMC역 주변지역 지구단위 계획구역 (사진=서울시)

[뉴스케이프 전수영 기자] 서울시는 지난 12일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열어 수색·DMC역 주변지역 지구단위계획 내 특별계획구역10(산표에너지부지) 세부개발 결정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부지는 현재 LPG충전소와 창고 부지로 사용되고 있는 개발가용지다. 지하철 6호선·경의중앙선·공항철도선이 지나는 DMC역에 접해있는 초역세권에 해당하며 수색로와 증산로의 결절점에 있어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이번 계획 결정으로 은평구 초입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서울시는 기대한다.

이번 계획의 주요 내용은 제2종일반주거지역에서 일반상업지역으로 용도지역을 변경하고 공공기여계획에 따른 수색로변 도로 확폭과 문화시설 제공, 민간임대주택 건립에 따른 주택난 해소, 판매시설과 기업 본사 입지에 따른 역세권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업무시설 꼭대기층 개방을 통한 북한산·불광천 조망이 가능한 옥상전망대 설치, DMC역 철도역사복합화계획과 상암택지개발지구 I3, I4, I5구역 개발과 연계한 입체 보행네트워크 조성 등이다.

기부채납 예정인 다문화박물관은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 교육, 전시, 연구, 홍보, 관람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문화가정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해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접할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대상지에 주거·업무·상업·문화 용도의 복합개발을 통해 주거안정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고용기반 확충과 지역 상권 활성화로 서북권 광역 중심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