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준 "멸사봉공, 선당후사 정신으로 경험과 경륜 힘껏 발휘할 것"

[뉴스케이프 박세준 기자]

유기준 의원이 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할 것을 선언했다. (사진 = 김한주 기자)

[뉴스케이프=박세준 기자] 유기준 자유한국당 의원이 차기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했다.

유 의원은 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강력한 리더십으로 패스트트랙 좌파독재 장기집권 시도를 철저히 막아낼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유 의원은 4일 “멸사봉공(滅私奉公: 개인의 욕심을 버리고 공의를 받들다), 선당후사(先黨後私: 개인의 안위보다 당을 위해 희생하다)의 정신으로 그간 의정활동의 경험과 경륜을 힘것 발휘하고자 한다”며 “엉킨 실타래 같은 국정난맥상을 풀어내고, 차기 총선에서 한국당을 승리로 이끌 수 있도록 품격을 지키면서 당을 강하게 이끄는 원내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유 의원은 “패스트트랙은 좌파독재의 장기집권 플랜”이라며 “오로지 장기집권야욕에 가득 차 국민의 삶은 안중에도 없는 여당과 그 2중대, 3중대의 정치적 야합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국민과 함께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교착상태에 놓인 국회가 정상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일방적으로 여당이 몰아가고 잇는 공수처 설치와 연동형 비레대표제 패스트트랙이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국회에서 통과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유 의원은 “자유한국당이 정국을 주도하는 데 한계를 보인 것도 사실”이라며 “자유한국당에 활력이 필요하다. 황교안 당대표와 함께 새로운 날개로 자유한국당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덧붙였다.

그는 원내대표에 당선될 경우 ▲의원총회 권한 강화 ▲원내지도부와 소통하고 국민의 뜻에 함께하는 원내 전략 마련 ▲자유한국당의 원내협상력 제고 ▲패스트트랙 충돌 수사 관련 문제 해결 ▲보수대통합을 약속했다.

유 의원은 변호사 출신으로, 4선을 역임한 중진의원이다. 그는 당 대변인, 최고위원, 국회외교통일위원장, 해양수산부 장관, 사법제도개혁특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자유한국당에서 원내대표 경선에 출마를 선언한 것은 유기준 의원과 강석호 의원 두 사람이다. 두 의원 외에도 심재철 의원이 유력한 후보로 점쳐지는 가운데, 차기 원내대표 경선은 2파전 내지 3파전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