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케이프 김사업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1일 정세균 국무총리로부터 코로나19 관련 긴급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필요하다면 국회의 협조를 얻어 추가경정예산(추경예산)을 편성하는 것도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감염병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하며 "기업의 피해 최소화와 국민의 소비진작, 위축된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서는 과감한 재정투입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로 국민 안전에 대한 불안이 더욱 높아지는 한편 경제적 피해도 더 커지고 있다”며 “방역과 경제라는 이중의 어려움에 정부는 비상한 각오로 임하고 있다. 우리는 국가적 역량을 총동원해서 코로나19 확산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는 다수의 집단 감염이 발생한 신천지 신도들에 대해 전수조사와 진단검사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며 “특별관리지역인 대구와 청도는 물론 다른 지역사회로 감염 확산 방지하기 위해 모든 위험요인을 철저히 관리하고 통제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시국과 관련해서는 “통상적이지 않은 비상 상황”이라고 규정하면서 “처방도 특단으로 내야한다”고 했다. 이어 “결코 좌고우면해서는 안된다. 정책적 상상력에 어떤 제한도 두지 말고 과감하게 결단하고 신속하게 추진해야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