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 새누리당 넘어 도로 박근혜당으로 회귀"

[뉴스케이프 김한주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 (사진=뉴스케이프DB)

심상정 정의당 대표가 5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선거개입은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는 만큼, 정의당은 검찰에 고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심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무위 회의에서 "국민의 신임을 배신한 국정농단 주범으로서 국민에게 속죄하는 시간을 보내야 할 사람이 노골적인 선거개입에 나선 것“이라며 ”이는 탄핵세력의 부활을 공공연하게 선동한 또 하나의 국기문란 행위이자 촛불시민에 대한 중대한 모독"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심 대표는 미래통합당을 향해서도 비판의 날을 세웠다. 그는 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와 김형오 공관위원장 발언을 거론하며 “이 참담한 충성경쟁은 미래통합당이 도로 새누리당을 넘어 도로 박근혜당으로 가고 있다는 사실을 만천하에 확인해준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박근혜 대통령을 탄핵한 80% 국민의 뜻은 미래통합당이 박근혜 탄핵세력과는 단절하고 과감한 혁신을 통해서 참된 보수의 길을 가라는 것이었다”며 “그럼에도 그 어떤 개혁도 거부하고 탄핵세력으로 회귀하는 미래통합당이라면 남은 것은 오직 국민의 심판뿐”이라고 비판했다. 

박 전 대통령의 서신이 언론에 보도된 직후 황교안 대표는 "이 나라, 이 국민을 지켜달라는 박 전 대통령의 애국심이 우리 가슴을 깊이 울린다"고 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은 같은 날 “박 전 대통령이 원하는 그 뜻을 저버리지 않도록 공관위원들도 마지막까지 초심을 잃지 않고 엄정한 공천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심 대표는 “촛불혁명을 만든 우리 국민들께서는 위헌적인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을 만들어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탄핵당한 박근혜의 헌법파괴 유산을 신주단지 모시듯 하는 미래통합당의 역사적 퇴행을 결코 좌시하지 않으실 것”이라며 “정의당은 이번 총선에서 국민과 함께 탄핵수구세력을 퇴출시키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정치, 협치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의당은 오후 2시 박 전 대통령을 선거법 위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