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관위 관계자에게 기표소 안 볼 수 있는 위치에 서 있다고 지적하기도

[뉴스케이프 이창석 기자]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5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 동성고등학교에 마련된 혜화동 제3투표소에서 선관위 관계자에서 항의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15일 서울 종로구 혜화동 동성고등학교에 마련된 혜화동 제3투표소에서 부인 최지영 씨와 함께 투표하고 있다. (사진=사진공동취재단)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가 제21대 총선을 마치고 "문재인 정권의 실정을 심판하는 엄중한 투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15일 오전 8시 5분쯤 서울 종로구 혜화동 동성고등학교에 마련된 혜화동 제3투표소에서 부인 최지영 씨와 함께 투표를 마친 뒤 “국민을 믿는다. 국민들께서 이 정부를 견제할 수 있는 의석을 저희에게 주시리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가 서 있는 곳이 기표소 안을 들여다볼 수 있는 위치라며 문제 제기하기도 했다.

그는 “제 기표가 공개될 수 있는 상황에서 투표를 하라고 요구했다. 투표가 거의 반공개 상황에서 이뤄진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드는 상황이었다”며, “정말 심각한 부정선거 의혹이 아닐까 생각한다. 돌아가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해당 투표소 선관위 관계자들은 가림막을 내리고 기표소를 비스듬히 돌려 기표소 안이 보이지 않도록 조치했다.

저작권자 © 뉴스케이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